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루베리 먹는 법, 보관 법, 잘 고르는 법 - 완벽정리2.zip

728x90

블루베리 먹는법, 보관법, 잘 고르는 법 대표 이미지 - 여자 캐릭터가 나와 고양이와 함께 알아듣는 모습을 설명하고 있다

“블루베리 어떤 제품을 고르지? 이렇게 많은데?”

“블루베리 좋은 건 알겠는데, 잘 먹는 방법 없을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블루베리. 제대로 드시고 계신가요?

 

혹시 블루베리가 가지고 있는 효능을 다 없애고 있진 않은가요? 다른 사람과 똑같이 먹고 있는데, 효과를 별로 못 본 사람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블루베리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잘 고르고 먹는 법 등을 제대로 정리했습니다.

 

  수퍼푸드 블루베리의 효능 알아보기 >   

 

알고 먹어야 효과도 2배! 똑같은 돈 주고 먹는데, 다른 사람보다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수많은 블루베리 제품 중 무엇을 고를지 몰라 고민하시는 분들도 주목! 이 글로 소중한 시간 90% 이상 절약해 드리겠습니다.

 

끝에는 블루베리 제대로 알게 된 자신을 발견?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만나러 가볼까요? ^^;;

 

 

블루베리 고르는 방법

블루베리 검색만 해도 주르륵 쏟아지는 제품리스트. 보자마자 머리 아프시죠? 저도 눈 때문에 검색했다가, 블루베리 그냥 먹지 말까? 생각도 했었습니다. ^^;

 

고민 끝에 나름 고르는 기준을 세웠습니다. 현재 자신의 상황에 따라 쉽게 고를 수 있도록, 많은 시간 들여가며 공부한 내용을 압축했습니다. 너무 많은 제품에 정신없다는 분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이제, 블루베리 고를 때는 이것만 꼭! 기억해 주세요~

 

블루베리가 있는 이미지블루베리가 옆에 다른 과일과 함께 그릇에 담겨 있는 이미지블루베리가 맛있게 보이는 이미지

1. 눈 건강 관리와 효능 위주라면

이 글을 쓴 이유가 바로 눈이 갑자기 나빠져, 관리의 필요성을 느껴서입니다. 그 때문에 극도의 효능을 보고 싶은 분을 위해 우선순위를 정했습니다. 

 

  • 북유럽산 냉동 야생 블루베리 (대부분 분말이라 열매는 찾기 힘듦)
    북유럽산 야생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블루베리에서 추출되는 안토시아닌이 의약품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야생 블루베리(로우부시)는 일반 블루베리보다 효능이 훨씬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질 높은 수준의 효능을 원한다면 북유럽산 야생 블루베리를 1순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 가급적 추운 지역(캐나다, 북미)에서 생산한 냉동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차가운 지역에서 잘 자랍니다. 자신에게 맞는 환경에서 자라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북부하이부시 블루베리를 2순위에 둡니다. 북부하이부시 블루베리는 품종 개량 덕분에 많은 지역에서 생산되지만, 가급적 자연 그대로 잘 자란 블루베리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2. 생생한 맛과 건강 간식이라면

요즘은 국내산 블루베리 제품이 많습니다. 블루베리는 영양뿐만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평소 부담 없이 요리에 사용하거나 간식으로 먹고 싶은 분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 제철 생과(6월~7월) + 유기농
    팡팡 터지는 과즙! 생과를 선택하는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제철 과일은 딱 맞는 자연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영양 성분이 훨씬 풍부하다고 합니다. 재배 기술이 좋아져 4계절 꾸준히 먹을 수 있지만, 굳이 제철 생과를 찾는 이유입니다.

    생과는 배송이 핵심! 탱탱한 알이 유지되게 잘 배송해 주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배송 후기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너무 익은 상태에서 보내지 않고, 시기를 잘 조절해 주는 경험 많은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냉동 + 무농약 인증
    쉬운 보관과 언제든 꺼내 먹을 수 있는 편리함! 포기할 수 없죠? 냉동 블루베리를 선택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하지만 냉동된 제품을 꺼내 먹을 때마다 씻는 것은 귀찮은 일입니다.

    무농약 인증된 제품은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합니다. 미국과 칠레산은 일정량의 농약과 제초제를 사용해 재배되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씻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하고 드세요)

블루베리가 접시 위 음식에 올려져 있는 이미지블루베리가 다른 요리 재료와 함께 그릇에 담겨 있는 이미지블루베리가 요리에 사용된 모습이 보이는 이미지

 

♥ 마트 가서 냉동 블루베리 잘 고르는 법 ♥

냉동 블루베리의 알을 잘 살펴보세요. 알알이 뭉쳐있지 않고, 하나하나 잘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또한 포장지에 열매의 즙이 많이 묻어 있다면 유통과정에서 얼었다 녹기를 반복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블루베리의 고유 성분이 많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니, 이왕이면 맛도 영양도 유지된 블루베리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겠죠? 이것만 알아도 안 좋은 블루베리 제품 90%는 피할 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이제 잘 고르고 잘 먹어볼까요?

* 블루베리 고르는 방법은 개인적으로 수많은 사이트를 검색해서 알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의약적으로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블루베리 고를 때 참고만 해주세요. 

 

블루베리 수확시기

품종에 따라 다르지만, 제철은 6월 초~7월 말입니다. 이 시기에 생생한 블루베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보관법

블루베리는 생과로 구입했을 경우 3~4일 이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과를 구입해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 보관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미국 한 연구기관에 의하면, 블루베리를 냉동 보관할 경우, 안토시아닌 등 좋은 성분이 오히려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냉동 보관하면 오히려 좋다니?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과는 반대죠? 블루베리 알면 알수록 참 좋습니다. ^^ 

 

* 실온 보관은 가급적 하지 말아 주세요!

 

블루베리 먹는 법

블루베리는 꾸준하게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과하게 많은 양을 먹기보다, 기준을 정해놓고 3개월 이상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블루베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수용성이라서 물에 잘 녹습니다. 따라서 너무 오래 씻으면(냉동한 이후) 좋은 성분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기농, 무농약 인증 등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냉동 블루베리 어떻게 먹으면 가장 좋을까요? 궁금한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배려 ~ ^^)

 

* 냉동 블루베리 잘 먹는 방법

 

* 뭐라고요. 우리가 잘 못 먹고 있다고?

 

저는 특히 눈 건강 관리 때문에 알아본 내용인데, 블루베리 알수록 참 매력적입니다. 건강 관리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주변에 블루베리에 관심 있는 지인이 있다면 공유해 보세요~ 좋은 정보 같이 나눠요~

"공유했냥?" 이라고 말하는 고양이(삐앙또) 캐릭터 이미지

 

블루베리, 10대 수퍼푸드? 얼마나 효능이 좋길래? 블루베리의 효능을 정리한 글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종류, 권장량 - 완벽정리1.zip

“블루베리가 그렇게 좋다면서?” “수퍼 푸드? 무엇 때문에?” 블루베리는 어떻게 ‘수퍼푸드’가 되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건강 관리에 관심 많다면 알아야 할

jungbosum.com

눈 건강 관심 많은 사람에게 도움 되는 글 같이 보기~

 

 

루테인 지아잔틴, 눈에 좋은 이유 + 효능 완벽정리.zip

눈 건강이 좋지 않아 계속 고생 중이시죠? 눈이 좋다가 갑자기 나빠진 경우라면 더더욱 불편함을 느끼실 텐데요. 멀리서 오는 버스 번호판도 또렷하게 보이던 저도 흐릿하게 보이기 시작하면서,

jungbosum.com

 

비타민 A, 눈에 좋은 이유 + 효능 완벽정리.zip

“비타민 A? 왜 눈에 좋은 거지?” “지금 나에게 필요한가?” “먹으면 무조건 좋은 것인가?”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하나?” “어떻게 먹는 게 좋은가?” 비타민 A, 눈에 좋다는 소리는 많이

jungbosum.com

728x90